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취업에 관하여 저는 25세 대학생 입니다. 드론자격증,드론 지도자자격증을 취득하였고감독관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는데
저는 25세 대학생 입니다. 드론자격증,드론 지도자자격증을 취득하였고감독관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는데 쉽지가 않습니다.학교를 졸업하면 직장을 구해야 할텐데 드론관련 취업문턱이높은것 같아 고민 입니다.지식인님들의 고귀한 의견과 조언 기다리겠 습니다.
전공이 무엇인지요?
드론은 어떤 일을 하기 위한 도구일 뿐이며 조종 자격증도 국가기술자격증이 아니라 그냥 국가자격증 입니다. 자동차 운전면허나 별 다를 바가 없습니다.
즉, 각 분야 전공.전문가들이 학원 잠깐 다녀 조종 자격증 따고 자신의 업무에 사용할 뿐입니다.
한때 잘 나가던 농업항공방제도 이젠 농업인이나 도시로 나간 그 자제들이 조종 자격증 따서 자가방제 하는 추세 입니다. 비농업인은 비수기엔 배달, 대리운전 등 투잡 쓰리잡을 뛰어야 할 정도 입니다.
2024년 말 현재 드론 1종 조종 자격증 소지자가 11만명을 훌쩍 넘었고, 지도조종자 1만 5천명, 실기평가조종자 1천 6백명이 넘어 섰습니다.
실평자격증 따 봐야 공단 평가위원 약간명과 전문학원 개설 또는 가산점 몇점 받는 정도 말고는 딱히 써 먹을데가 별반 없습니다. 혹시 몰라서 돈과 시간들여 딴 사람들 대부분이 장롱면허 신세랍니다.
결론적으로 자신의 전공.전문분야에 드론을 접목시키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