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짓재팬 등록 후 입국 심사 시 QR 코드 사용법은? 일본 입국 시 비짓재팬 웹에 등록한 QR 코드를 사용하는 구체적인
일본 입국 시 비짓재팬 웹에 등록한 QR 코드를 사용하는 구체적인 절차와 심사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특히, QR 코드를 제시하는 순서와 심사관이 주로 묻는 질문들에 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현재 일본 입국시에는 입국심사를 받는데... 비짓재팬 웹을 이용하든가 종이 입출국 카드를 사용 합니다.
비행기에서 내려 입국 심사장으로 가면... 그냥 다른 사람들 따라 가세요.
도착하면, 심사장 라인이 자국인(일본인) 외국인으로 나누어져 있고=> 외국인 심사 라인도 비짓재팬 앱
라인과 페이퍼 출입국카드( 직접 수기로 작성하는)로 나눠져 있는데 비짓앱 가입자라면 앱 라인에 서시면 되고 앞에 사람들 어떻게 하나~ 잘 보셨다가... 내 순서가 됬을때 큐알코드 찍으시면 됩니다.
그런데 막상 현장 가면 비짓앱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 다시 수기로 써야 하는 경우도 있고, 라인을 나누지 않고
비짓앱과 종이 입국심사를같은 줄에서 하는 경우도 있고, 어떤 공항은 그냥 사람한테 큐알코드만 보여주는 경우도 있고... 좀 그렇습니다.
심사관은 따로 특별한 질문 하지 않습니다. 간혹 질문하면 한국 사람이냐? 일행이 몇명이냐 정도...?
그냥 한국말로 답하셔도 됩니다. 아~ 요즘 금값이 오르면서 금 붙이를 착용하고 있는 경우 좀 까다롭게 질문을 하거나 세금(?)을 물리는 경우가 있으니 금붙이는 가지고 가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