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쿠팡 반품 판매자입장 쿠팡 개인 판매자인데 배송중파손되었다고 택배사로 부터 전달 받아서고객님한테 얘기드렸더니 환불
쿠팡 개인 판매자인데 배송중파손되었다고 택배사로 부터 전달 받아서고객님한테 얘기드렸더니 환불 원하신다고 하여반품 접수하려는데 판매자 쪽에서 반품접수하는거랑 고객이 반품접수하는 거랑패널티 받는건 똑같나여
판매자님, 쿠팡에서 반품 접수 시, 판매자가 직접 반품을 진행하든 고객이 진행하든 패널티가 동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반품을 주도하면 처리가 더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고객이 원활하게 반품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의 반품 요청을 적극적으로 처리하면서, 이후 파손 문제에 대한 해결을 판매자님이 준비하는 것이 좋겠네요.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니, 적절히 소통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