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 항공운항학과 졸업후 안녕하세요, 고3 여학생입니다. 6모 성적으로 한국항공대 항공운항학과 정시로 가능한 성적이
안녕하세요, 고3 여학생입니다. 6모 성적으로 한국항공대 항공운항학과 정시로 가능한 성적이 나왔고, 수능때까지 최대한 끌어올려 정시로 항공대 운항학과에 입학하고싶습니다민항기 조종사가 되기위한 방법이 정말 다양한걸로 알고있는데 일반적으로 항공대 운항학과 졸업후 해외(미국 등)로 유학을 가서 타임빌딩?을 하면 된다고 들었습니다이런 방식으로 한다면 꼭 국내 항공사가 아니더라도 열심히만 하면 취업 가능할까요?재정적 지원은 부모님께서 꼭 필요한 과정이니 해주시겠다고 하셨는데 어마어마한 돈을 지원받는것이니 꼭 취업에 성공해야한다는 부담감이 있습니다. 근데 ‘비행낭인’이라는 말이 있듯이.. 가장비싼 면허를 가진 백수가 될까봐 두렵습니다.요즘 시대에 어느과를 가든 취업이 어려운건 사실이지만 큰돈들여 준비하는것이니만큼 어느정도 보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요공군사관학교 시험도 1차는 합격하였지만 15년 의무복무가 좀 부담이되기도 하고, 군인으로서의 사명감을 갖긴 어려울거같아 포기했습니다.그래서 제가 드리고싶은 질문은.. 한국항공대 항공운항학과를 졸업하고 해외로 유학을 가서 비행시간을 쌓고 면장취득 등 다양한 요건을 충족시킨다면 국내 항공사나 외항사 lcc라도 취업이 잘 되는 편인가요? 아니면 무조건 공사출신이 우대되나요?해외유학관련 광고 답변글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확실하게 미래가 보장되는 루트는 공군 말고는 없습니다.
15년이라는 의무복무는 누구나 다 부담스러우나, 도중에 도태 되지만 않는다면 나중에 되돌아오는 리턴은 가장 확실하기 때문에 솔직히 많이 아쉽습니다.
공사를 진학했다면 학비 부담도 제로였을텐데요..
어쨋든 항공대는 프로그램에 따라서 커리큘럼이 다르긴 하지만,
대표적으로 울진 과정과 app 과정이 있어요.
보통 자가용까지는 해외에서 취득을 하고 울진 과정은 국내에서 나머지 자격증을 취득하고,
항공대 울진 교육원에서 타임빌드를 진행합니다.
app는 해외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고 대한항공 1000시간을 목표로 타임빌드 과정을 준비합니다.
해외 교관 또는 울진으로 돌아와 타임빌드를 해요.
본론으로 타임빌드는 항공사에 지원하기 위해 최소한의 자격을 만드는 과정이지,
그게 실제 취업으로 연결되기 까지는 전적으로 본인 하기 나름입니다.
비행낭인이 많은 것도 사실이고, 취업이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항공대 학벌이라면 남들 보다는 나름 유리한 고지에서 시작하는건 맞다고 생각해요.
따라서 공부 열심히 하고 신체 관리 잘 하면 취업 충분히 가능합니다.
참고로 외항사 취업은 그냥 불가능 하고, 항공대 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 아닌 개인이 해외에서 경력을 채울 수 있는 방법은 돈 주고 비행하는 것 밖에 없습니다.
항공대 명함이라면 저가는 충분히 취업이 가능할 것이라 판단되며, 1000시간 이상이면 대한항공도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공사 출신이라면 솔직히 항공사에서 따지는 것 없이 무조건 취업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