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해외 숙박관련 문의 해외 숙소 예약 후 배드타입 관련 문의 마이리얼트립 고객센터에 문의
해외 숙소 예약 후 배드타입 관련 문의 마이리얼트립 고객센터에 문의 했는데해당 호텔 메일 보내주면서 저한테 직접 하라고 해서 이게 맞나 싶어서 문의 드립니다.저도 이런 문의는 처음이지만 문의 내용을 상세히 앱 고객센터에 문의 했는데 저한테 메일 주소 보내면서 직접 문의하라고 할거면 예약 페이지에 메일 주소와 설명이 기입되어 있는게 맞지 않나싶어서요..
안녕하세요 네이버정식등록업체 지식iN 소액결제, 콘텐츠이용료(정보이용료), 상품권, 카드
​업계 1위 상담사 노아페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해외 숙소 예약 후, 배드타입 등 객실 조건 문의를 마이리얼트립 고객센터에 했더니
호텔의 이메일 주소만 보내주면서 "직접 문의하라"고 안내받으셨군요.
이런 상황에 대한 실제 운영 방식과 적합성을 아래에 안내합니다.
마이리얼트립 숙소 예약 문의: 실제 운영 방식
마이리얼트립은 Booking.com, Expedia, Agoda, 호텔스닷컴 등과 연동된 숙소 예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숙박 관련 세부 조건(배드타입, 객실 변경 등)은
실제 운영 공급사(호텔 또는 글로벌 예약 서비스)에 직접 문의하는 절차가 일반적입니다.
마이리얼트립에서는 해당 공급사의 연락처(이메일/전화번호) 또는 호텔 대표 이메일을 안내해 주고,
예약자 본인이 직접 문의하도록 하는 것이 표준 프로세스입니다.
왜 이렇게 운영하는가?
글로벌 숙박 예약의 경우 마이리얼트립이 '대행자'로만 역할하고,
세부 객실 배정 등은 현지 호텔·예약 시스템의 관리 범위이기 때문입니다.
예약 후 필요한 변경, 요청(배드타입 등)은
예약 내역에 따라 → 각 서비스별로 직접 문의하는 절차를 안내받습니다.
예약 페이지 및 안내에 대한 아쉬움
예약 과정에서 '배드타입 등 직접 문의 필요'라는 안내가 더 친절하게 표시되어 있으면 좋지만,
많은 여행플랫폼이 실제로는 이메일 등 문의 정보를
예약 상세 내역, 앱 내 "내 여행"에서만 별도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약 단계에서 이런 정보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안내받고 직접 요청하는 것이 통상적입니다.
결론
마이리얼트립의 답변(호텔측 이메일 안내 및 직접 문의 요청)은
글로벌 예약/연동 방식 숙소의 일반 운영 절차에 부합합니다.
불편하실 수 있지만, 실제로 많은 예약 플랫폼이 이런 식으로 공급사 연락을 안내합니다.
배드타입 등 요청이 꼭 필요하다면,
메일 문의 시 예약번호/이름과 원하는 조건을 명확히 작성해 호텔측에 문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채택 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