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진로 고민 일단 저는 고1 학생입니다오늘 쌤이랑 진로상담을 했는데요 저는 좋아하는 것도
일단 저는 고1 학생입니다오늘 쌤이랑 진로상담을 했는데요 저는 좋아하는 것도 잘하는 것도 관심있는 것도 없어서 아무것도 정하지 않았다고 말했더니 다른 애들이 말한 진로와 대학, 과를 정리해둔 종이를 보여주면서 다른 애들은 이미 다 정했다고 9월 안에 생각해서 다시 상담을 하자고 하더라고요 시간을 준다고 정할 수 있는 일이었으면 이미 정하고도 남았겠죠 집에 와서 부모님이랑 얘기를 해봤는데 어떤 일이든 다 하고 싶지가 않아요 학교에서는 공부만 시키면서 고1부터 어떻게 진로를 정하라는 건가요? 진로는 왜 정해야만 할까요 저는 어른이 되기 싫고 일도 하기 싫고 지금처럼 친구들이랑 노는 것만 좋은데 진로를 어떻게 찾는게 좋을까요 세특도 써야하고 수행도 진로와 연관돼서 쓰는게 많으니까 무작정 공부만 하는건 안 좋겠죠?
진로가 없으면 일단 무작정 공부만 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본다.
대신에 내신이 좀 높아야 한다는 가정이 있긴 하지. 4~5등급 받으면서 무작정 공부했다는 개소리는 좀 그렇고
1~2등급 정도 나와주는 식으로.
진로를 정하지 않으면 말 그대로 미래의 대한 계획이 없다는 말과 같다. 님은 미래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랑 미래를 함께하고 싶을까?
님 친구들도 마찬가지다. 그런 님의 모습을 보며 하나둘씩 님을 떠나가게 될 거고 결국 지금 옆에 있는 친구는 없어지게 되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