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궁금한것은 제가 작년 초 쯤에 무릎을 다쳐 연골이 손상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회복하고 있는 중입니다. 게다가 작년에 꼬리뼈가 금이 가서 계속 쿡쿡 쑤십니다. 또 약지 손가락 연골도 손상 당해서 끝까지 펴지지 않습니다. 게다가 평발도 심해 오래 걸으면 발이 아픕니다. 척추가 휘었고 허리랑 목에도 디스크 끼가 있습니다 게다가 눈도 안 좋습니다. 이런 상황인데 4급이 나올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어떤 서류를 떼서 가야하는 건가요? 또 들어보니 아픈것들이 얼마나 오랫동안 아팠던 건지도 중요하다고 하시던데 중요한가요? 그리고 제가 잘 몰라서 그런데 신검 하러갈때 팁 같은것도 주실 수 있으신가요? 부탁드립니다.
병무청 지정병원 등으로 가셔서 아픈 부분들에 대해서 진단서들을 뽑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병원에 이야기하셔서 군대 신검 가기 위해 서류 뽑아달라고 하면 됩니다.
아픈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앞으로 회복이 되는지 안되는지 등이 중요합니다.
*해당 답변은 AI로 작성된 것이 아니라, 전문 컨설턴트가 정성을 들여 직접 답변을 드립니다.
대한민국청춘진흥원은 입시/취업/창업/진로/진학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 대학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 컨설팅(생활기록부/면접 등)을 진행합니다.
- 2030을 대상으로 취업/창업 컨설팅(자기소개서/면접/이력서 등 첨삭/컨설팅)을 진행합니다.
- 전문상담사들을 통해 심리검사 기반으로 상담을 진행합니다.
- 구직청원휴가 상담, 국군장병 타깃 광고 대행·콘텐츠 운영으로 정보·복지 혜택을 연결하고, 민간·공공 채널과도 연계합니다.